FANDOM

이름없는 이상향의 추종자들(Followers of the Nameless Utopia), 이하 NU 또는 디스토피아는 UN의 해체와 모든 차별받는 사람들에 대한 격리와 차별 철폐를 요구하는 급진적 준군사단체다. 처음에는 유럽의 조울증, 폭발장애, 인격장애 등의 환자들의 소규모 폭력시위 단체였지만 전 세계의 정신질환자들과 탈영군인, 수배범, 살인청부업자, 급진 정치운동가들이 모이면서 세계 구 질서의 파괴와 그런 구 질서를 지탱해온 UN의 해체를 추구하는 범세계적 테러리스트 집단으로 변질되었다. 조직의 구심점에 해당하는 사람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미국의 영관 반란 사태와 미국 동부지역 대규모 정전 사태, 러시아의 뉴크 키드냅 사건, 그 밖의 정신병력이 있는 사람들의 테러와 대량살인 및 연쇄살인을 후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체는 지도자나 간부급은 없다고 추측되고 있지만 그들의 계급 중에 알려진 인물이 없는 "작가(Author)"가 단체의 지도자라고 추측되고 있다. UN 사무총장은 IS처럼 테러를 통해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단체는 이상향을 상상할 수도, 만들 수도 없다며 IS를 UINS라고 부르듯 NU를 디스토피아라고 부를 것이라고 선언하였다. 이 선언 이후, NU는 "대변인" 포페구스키를 통해 UN을 철저히 궤멸시킬 것을 선포하였다.

NU는 2025년에 공식 해체되었지만, NU의 잔존 세력은 남아있는 급진 정치운동가들을 따라 RFP에 합류하였다.

창설 배경

2016년 10월경, 우크라이나에서 13명의 폭발장애와 조울증 환자들이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자신들에 대한 차별을 철폐하고 취업을 보장하는 한 편 사회가 자신들에 대해서 어떤 간섭이나 동정을 거부할 것을 주장하였지만, 우크라이나의 내전 사태에 이들의 시위는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고 이들을 조롱하는 사람들에 시위 참가자이 폭력을 행사한 사건이 있었다. 이 때 우크라이나 경찰은 13명의 시위 참가자들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하고 이들의 시위를 강제로 해산시켰다. 이 과정에서 7명이 사망하였는데, 남은 6명이 모두에게 복수하여 온 세계가 불타는 모습을 끝까지 살아남아 지켜볼 것이라는 선언을 하며 자신들은 이제부터 이름없는 이상향의 추종자들임을 선언하였다. 당시 6명 중 신원과 과거가 알려진 사람들은 정신병력을 숨기고 전차병으로 입대했다는 이유로 불명예제대를 당한 이오시프 필리포스키와 훗날 IS와의 동맹을 협상했던 라자르 포페구스키 뿐이다. 그러나 필리포스키와 포페구스키는 NU가 범세계급 집단이 될 무렵, 조직에서 멀어졌다고 한다.

13명이 사망한 날로부터 약 두 달 후인 동년 12월 6일,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을 막아내던 우크라이나 군대가 6명에게 장갑차를 빼앗겨 중대원들이 전원 학살당한 사건이 있었다. 필리포스키는 이 날을 이름없는 이상향의 첫 단계로 선언하며 자신들과 같이 이 세계가 이상향으로 바뀌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조리 파멸하길 원하는 전 세계의 사람들을 모집할 것을 선언했다.

러시아의 반응과 달리, 우크라이나로 원정 온 러시아 측 비밀부대의 적지 않은 병사들이 탈영하여 모든 것을 학살하고 불태우는 모임에 동참하였다. 또한 우크라이나 군과 민간인 중에서도 조국에 회의감을 느끼고 파괴를 선택한 사람들이 가담하였다. 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서유럽과 남유럽에서도 정신질환을 비롯한 외모나 질병 등으로 차별받던 사람들이 몰려와 이들과 함께할 것을 선언했다. 포페구스키는 "이상향의 대변인"을 자처하여 이들을 포용할 것을 천명한 한 편, UN에 세계의 모든 정신질환자들과 질병환자들에 대한 차별과 폭행을 신속히 막고 더불어 사는 평화를 이룩할 방법을 찾지 않는다면 세계가 불타는 광경을 보여주겠다는 서한을 보냈다. UN 사무총장은 이슬람 국가를 자처하는 테러리스트 IS를 이슬람도 아니고 국가도 아니라는 뜻에서 UINS라는 이름으로 명명하듯 이들을 디스토피아로 명명하였다. 그러자 이상향의 대변인을 자처하는 포페구스키가 "UN에게 모욕당한 IS와 함께 UN 본부가 거대한 장작이 되는 광경을 구경시켜주겠다."는 영상과 독약을 UN으로 보내 파장을 일으켰다. UN에게 선전포고한 이후, 이들은 IS와 함께 세계의 각종 테러, 학살 활동에 동참하였다.

특징

NU에는 "작가(Author)", "몽상가(Delusionist)", "실현가(Realizer)"라는 세 분류의 사람들로 나누어져 있다. 몽상가는 테러와 살인을 기획하는 역할을, 실현가는 직접 테러와 살인을 실행하는 역할을 맡는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작가"는 대부분의 추종자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아 CIA와 DHS는 작가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조직의 지도자거나 적어도 고위 간부급일 것이라고 추정하였다.

NU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 비록 초기에는 폭발장애, 인격장애 위주의 정신병자들로만 구성되어 있었지만 시간이 흐르고 조직이 세계화가 되면서 탈영군인, 범죄자, NU의 테러를 수단으로 자신의 정치이상을 노리려는 급진 정치운동가들이 모여들기 시작하였다. 이들은 UN기를 모방한 상징을 자신들의 상징으로 쓴다.

활동

NU는 수많은 민간인을 테러로 학살했지만 그 중에서도 경찰, 군인, 정치인, 그리고 국경없는 의사회 소속의 의료인까지 학살해왔다. NU의 활동때문에 전 세계에서 1만여 명의 군인들이 사망했고, 3천여 명의 경찰 및 치안유지 임무를 수행하는 공무원, 49명의 정치인, 103명의 의사가 사망하였다.